[총선 후보 인터뷰] 더불어민주당 아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충남 상임선대위원장으로 내정된 복기왕 아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0일 아산시 선거사무소에서 디트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충남 총선 목표를 ‘최소 6석’으로 제시했다. ⓒ황재돈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남 상임선대위원장으로 내정된 복기왕 아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0일 아산시 선거사무소에서 디트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충남 총선 목표를 ‘최소 6석’으로 제시했다. ⓒ황재돈 기자

[특별취재반 황재돈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남 상임선대위원장으로 내정된 복기왕 아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0일 충남 총선 목표를 ‘최소 6석’으로 제시했다. 당내 공천 불협화음으로 당 지지율이 일시 하락했지만, 윤석열 정부 심판론이 거세지며 해볼만하다는 계산이 선 것. 

이는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과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회칼 테러 발언 등 여권 악재에 더해 험지인 홍성·예산에 출마한 양승조 전 충남지사 희생·헌신으로 충남 총선판 분위기가 전환됐다는 분석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양지 택한 강승규, 험지 택한 양승조
희생 정신, 유권자에 울림

복 예비후보는 20일 아산시 온천동 선거사무소에서 <디트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11개 선거구 후보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뛰어준다면 희망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최소 21대 총선 의석수 6석 이상을 확보하는게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 공천과정에서 충남 선거판이 유리하게 짜였다고 생각한다”며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은 양지를 찾아왔지만, 양 전 지사는 도내 최대 험지를 찾았다. 이런 모습이 유권자에게 울림을 주고 있다”고 했다. 

“낙선 위험이 큰 지역구에 도전한다는 것은 정치인에게 매우 가혹한 것”이라며 “홍성·예산 승리는 인접한 민주당 경합지역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열세 지역인 홍성·예산에서 ‘박빙 우위’를 보이고, 공주·부여·청양과 서산·태안 ‘박빙’이라는 최근 여론조사가 반영된 발언으로 풀이된다. 충남 북부벨트(천안·아산·당진) 6석에 더해 박빙 지역 2~3곳 승리까지 넘보는 상황이 된 것. 

복 예비후보는 분위기 상승 배경으로 “선거국면에서 야당은 공천 불협화음이 부각되고, 여당은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앞세워 분위기를 전환했다”며 “하지만 최근 들어선 한 위원장도 ‘똑같다’는 인식에 민심이 다시 돌아온 것 같다. 정권심판론이 부각되며 분위기가 좋아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과 관련해선 “외교적·국가적 망신이다. 호주 정부는 해병대 채 상병 사망사건으로 조사 중인 인물을 도망 보냈다는 것을 모르겠느냐"고 비판했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아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디트뉴스와 인터뷰를 하는 모습.  ⓒ황재돈 기자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아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디트뉴스와 인터뷰를 하는 모습.  ⓒ황재돈 기자

나라 걱정하는 국민에 희망 선물할 것
국민, 윤 대통령에 강한 명령 내려야

총선 승리로 아산시민에게 희망을 전달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복 예비후보는 “많은 유권자를 만나며서 ‘꼭 이겨야 한다’ ‘나라꼴이 이게 뭐냐’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며 “이런 얘기를 들으면 지난 선거에서 패해 걱정을 안겨드린 것 같아 죄송스런 마음”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지난 선거 패배는 제 부족함에서 비롯됐다는 생각이다. 이번 총선 저의 낙선은 대한민국을 걱정하는 국민 걱정을 가중시키는 것”이라며 “나라 걱정으로 잠 못이루는 국민과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겠다는 각오로 선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경쟁자인 김영석 국민의힘 예비후보와 관련해선 “지방자치시대가 도래하면서 성공한 사람이 고향으로 돌아와 출마하는 시대는 지났다. 지역을 잘 모르는 것 같아 아쉽다”고 일축했다. 

대표 공약으로는 ‘경찰병원 아산분원’ 조기 건립을 제시했다. 당초 계획대로 550병상 규모 상급종합병원으로 설립해 아산시민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복 예비후보는 “재선 아산시장과 청와대, 입법부에서 중책을 맡았기 때문에 국가와 국민 입장에서 일할 역량을 키웠다고 생각한다”며 “아산을 대변하는 국회의원으로 중앙에 지역 목소리를 당당히 내 아산발전을 이끌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또 “국민들이 윤 대통령에게 국정운영을 바꾸라고 강하게 명령해야 한다. 제대로 명령내리고, 윤 정부는 국민 명령을 받는 정부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복 예비후보가 걸어온 길

-17대 국회의원

-재선 아산시장(민선 5·6기)

-청와대 정무비서관

-국회의장 비서실장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