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15일 실국별 업무보고..“언론과 수시 소통”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이 도지사직 인수위원회를 본격 가동하고 향후 로드맵을 마련했다.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 인수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이 도지사직 인수위원회를 본격 가동하고 향후 로드맵을 마련했다.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 인수위 제공.

[황재돈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이 도지사직 인수위원회(힘쎈 충남 준비위원회)를 본격 가동하고 로드맵 마련에 나섰다.

주향 인수위 대변인은 12일 <디트뉴스>와 통화에서 “내일(13일) 김 당선인과 김영석 인수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라며 “이 자리에서 인수위 일정 등을 소개하고, 언론 질의응답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수위에 따르면, 도청 실국별로 오는 13~15일까지 실국별 업무보고를 진행한다. 13일 기회조정분과, 14일 경제산업분과와 교육문화환경분과, 지역균형발전특위, 15일 복지안전분과, 국토해양농업분과, 교육발전특위 순이다.

인수위는 업무보고 뒤 분과별 검토와 토론, 추가·보완 등을 거쳐 오는 22일 김 당선인에게 중간보고를 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24일 공청회를 거쳐 28일 당선인에게 최종보고를 한다는 방침이다. 김 당선인 취임식은 다음달 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다.

인수위는 지난 8일 인수위 인선을 마무리 한 직후 윤석열 대통령 충남 공약과 김 당선인 공약을 정리해 ‘100대 공약’으로 압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약집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김 당선인이 선거기간 지역을 돌며 구두로 약속했던 공약을 정리하고, 핵심공약과 취임직후 우선 추진해야 하는 공약을 선별했다는 의미다. 

인수위 한 관계자는 “김 당선인 공약을 정리하니 대략 100개가 조금 넘는다”며 “당선인이 중점을 두는 사업, 취임 직후 속전속결로 처리할 것을 구분 지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공약을 나열식으로 설명하면 임팩트가 떨어지기 때문에 핵심과제를 잘 정리하고 있다”며 “업무보고를 받고 전체회의와 분과회의를 통해 조율해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발표해도 될 정도로 검토가 끝난 공약이나 핵심사업들은 수시로 브리핑을 갖고 언론에 공개할 예정”이라고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