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의원 “사회적경제 통해 지방문제 해결 가능…지속가능한 성장 위해 지원 확대 해야”
안장헌 충남남도의원(아산5·더불어민주당)이 3일 열린 2024년 충남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사회적경제연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안 의원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방정부가 직면한 인구소멸, 기후위기, 공동체 해체 등 다양한 문제를 풀어갈 수 있다”며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방정부 차원의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UN은 내년 2025년을 제2차 세계협동조합의 해로 선정했다”며 “사회적경제를 향한 국제적 관심과 중요성을 고려해 대폭 삭감된 사회적경제 예산이 복구돼야 한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행사에서 '사회적경제의 발전방향 모색', '라이즈를 통한 사회적경제와 대학의 동반성장 모색' 포럼에 토론자 겸 좌장으로 참석해 충남의 사회적경제 성장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강화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안 의원은 오는 제356회 충청남도의회에 충청남도 사회적경제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조례안이 다음달 본회의에서 통과되면 사회적경제기금의 확대 조성‧운영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충남도의회 “충남 반도체‧모빌리티‧바이오 투자 활성화 해야”
- 박경귀 아산시장 낙마로 빨라진 ‘보궐 시계’
- “엘리베이터 없는 경로당, 그림의 떡”
- 충남도의회, 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 후보자 ‘적격’ 판정
- 안장헌 충남도의원 “필수농자재 지원 확대해야”
- 충남도의회, 공동체활동 및 마을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 안장헌 의원 “역사를 잊은 충남에게 미래는 없다”
- 강훈식 “천안·아산 유일 3선, 충남 대표로 키워달라”
- 안장헌 의원 “청소년 디지털 폭력 증가 불구 예산은 감소"
- 안장헌 의원, 2024 전국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 안장헌 충남도의원, 올해 의정활동도 으뜸!
- 안장헌 충남도의원, ‘한국지방정책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