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둘러싼 의혹 '반박'.."강력한 처벌 받을 것" 엄정 대응 예고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여러 허위사실을 조목조목 반박하고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을 호소했다. 자료사진.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여러 허위사실을 조목조목 반박하고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을 호소했다. 자료사진. 

[특별취재반 김다소미 기자]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 “관련 제보가 선거사무소에 잇따르고 있다. 조작·유포는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성명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 자격검증 부적격 판정 ▲UN해비타트 이용, 44억 원 편취 ▲스캔들 등에 조목조목 반박했다.

박 예비후보는 “국민만 믿고 개미처럼 일하겠다. 국민을 속이려는 사기꾼에 속아 제가 준비한 지역의 미래와, 박수현이라는 근면·성실한 일꾼을 내치는 일이 두 번다시 없도록 박수현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먼저 “지난 6일, 민주당이 발표한 1차 단수공천 13인에 포함돼 당당하게 공천을 받았다. 약 한달간 심각하게 퍼졌던 공천 관련 네거티브는 허위사실인 것이 증명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UN해비타트 한국위원회 관련 내용 역시 사실이 아니다. 국민의힘에서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내용”이라며 “한국위는 해산 명령을 받은 바 없고 해산을 명령할 주체도 없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비영리법인 단체로 등록됐던 국회사무처 등록 취소 처분은 이미 사무처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한국위와 초대·2대 회장을 사기죄로 고소한 서울도시공사에도 고소를 제기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선거 때마다 불거진 ‘스캔들’에도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박 예비후보는 “차마 입에 담을 수도 없고, 성명서에 기록할 수도 없는 참담한 내용의 조작과 유포가 번지고 있다. 민주당 공천 확정 후보로서 당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반드시 그 뿌리까지 찾아내 강력한 법의 처벌을 받게 할 것”이라며 엄정 대응을 예고했다.

그는 지난 2020년 21대 총선 때 지역구를 떠들썩하게 만든 스캔들도 언급했다.

그는 “당시 선거일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허위사실이 들려왔다. 어처구니 없어 ‘그걸 누가 믿겠나. 오히려 훌륭한 유권자께서 역풍으로 심판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2~3일만에 공주·부여·청양 지역을 휩쓸었고, 2.22%P 차이로 분패했다”고 전했다.

“그때까지 언론에 공표된 9차례 여론조사에서 모두 앞섰기 때문에 큰 충격이었다. 선거 막판 허위사실 조작과 유포가 선거 결과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믿는다”고도 덧붙였다.

해당 사건은 이후 선거관리위원회 조사와 검찰 고발, 기소, 재판 등을 거쳐 허위사실이 증명됐다.

허위사실을 유포한 인물은 당시, 박 예비후보와 경쟁한 정진석 국민의힘 후보의 부여 선거사무원으로 밝혀졌다. 당사자는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명령 80시간, 민사상 1500만 원의 손해배상금 지급의 중형을 선고받았다.

박 예비후보는 “선거가 끝난 후 허위사실임이 밝혀지고 처벌을 받으면 무슨 소용이 있나. 저야 정치인의 숙명으로 인내한다지만, 가짜뉴스에 속아 강탈당한 주권자 권리는 누가 어떻게 책임지고 보상할 것인가. 땅에 떨어진 지역 이미지는 누가 책임지나”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는 또 “부끄러운 줄 모르고 다시 새로운 허위사실을 조작하고 유포를 시작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천인공노할 일”이라며 “선거때만 되면 박수현과 관련된 이상하고 해괴한 말들이 떠돌아다니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끝으로 “박수현이 선거때만 되면 소문대로 이상하고 해괴한 짓을 하기 때문인가. 주권자로서 상식과 지혜로 분별하고 엄중하게 심판해 달라”고 재차 호소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