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통해 “의원 품위 손상, 해명·사과해야” 촉구

. 자료사진.
국민의힘 소속 충남도의원들은 29일 성명을 통해 최근 도정·교육행정질문에서 구태 논란을 일으킨 야당 의원들을 비판하며 사과를 촉구했다. 자료사진.

[황재돈 기자] 국민의힘 소속 충남도의원들이 도정·교육행정질문에서 구태 논란을 일으킨 야당 의원들을 비판하며 사과를 촉구했다. <관련기사 9월 28일자: ‘면박주기, 말 끊기’ 구태 여전한 충남도의회 등>

국민의힘 의원들은 29일 성명을 통해 “340회 임시회서 도의원으로서 체면과 품위를 손상시킨 행태에 해명하고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안장헌 민주당 의원은 지난 26일 도 정무부지사를 강압적인 태도로 호통을 쳤고, 김명숙 의원은 충남교육감 답변 기회를 박탈하는 기본적인 예절을 무시했다”며 “이는 도민의 대의기관인 도의회의 명예를 실추시킨 것”이라고 성토했다.

이어 “도의원은 ‘도민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써 의원 품위를 유지하고, 도민의 의사를 대변해야 한다’는 윤리강령을 준수해야 한다”며 “하지만 민주당 재선 의원들이 보인 행태가 품위를 유지한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들은 또 “민주당 의원들은 유독 ‘베이밸리 민관 합동 추진단 구성’ 조례안에 대해서만 구체적 근거나 상황 설명 없이 본회의서 문제를 제기했다”며 “정치적 논리와 색깔론으로 도배된 반대를 위한 반대‘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민주당의 구태적인 정치 행태에 심각하게 유감을 표명한다”며 “이번 임시회에서 도의회 명예를 실추시킨 민주당 재선 의원들의 해명과 사과를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재차 촉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