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 이름 올린, 정진석 '명예훼손' 정용선 '댓글조작' 비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천안시의원 '아선거구' 보궐선거에서 무공천 방침을 두고 고심 중이다. 황재돈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 16일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이 발표한 충남 단수 공천 결과를 비판했다. 자료사진.

[특별취재반 김다소미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복기왕)이 16일 국민의힘 충남 단수 공천 결과에 맹공을 퍼부었다.

단수 공천 추천자에 이름을 올린 정진석 의원과 정용선 전 당진시당협위원장 공천은 당규를 무시했다는 이유에서다.

민주당 충남도당은 특히 두 후보자 전력을 문제삼으며 '양두구육 공천'이라고 진단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같은 날 오전, 12개 지역구 단수 공천자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민주당 도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 의원은 2차가해 공천이고 정 위원장은 짜고치는 특혜공천"이라고 규정했다.

지난 15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시스템 공천으로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도당은 "과연 시스템 공천이 맞는지 심히 의문이 든다"며 "당규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심사 부적격기준에는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형을 선고 받고 재판 계속 중인자’를 추천대상에서 배제한다고 명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작년 8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사자명예훼손 공판 1심에서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징역 6개월을 선고받았다.

도당은 "한 위원장 말대로 진정한 시스템공천을 표방한다면 정 의원을 당규에 따라 후보자 추천대상에서 배제해야 한다. 명예훼손으로 실형을 선고 받은자를 단수공천하는 것은 또다른 명예훼손으로 국민의힘이 2차가해 집단임을 인정한 것과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작년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유죄를 확정받은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을 사면복권하고 바로 공천했다"며 "이번에 또다시 실형을 확정받고 두 달여만에 사면복권된 정 전 위원장을 당진에 단수공천한 것은 제2의 김태우 공천이며, 짜고 치는 특혜 공천"이라도 했다.

정 전 위원장은 이명박 정부 당시 댓글 공작에 가담했다가 징역형을 선고 받은 전력이 있다. 

도당은 또 "자당 당규도 무시하며 유죄가 확정된 자를 사면복권하고 공천하는 것은 시스템공천이 아닌 시스템의 탈을 쓴 양두구육 공천이며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