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토크 견제구 75-3편] 2020년 총선 이후 3년 현주소 진단
강준현 의원 공약 추진 상황은... 또 다른 지역구 의제와 현안은

 

[이희택 기자] '여성가족부 등 미이전 부처 이전과 상가 공실 해소, 세종시특별법상 행‧재정 특례 등 국가지원 강화, 고운동 아트콤플렉스 조성, 국립중앙의료원 유치, KTX 세종역 설치, 교육특구법에 따른 국제화 특구(K-pop 스쿨) 지정, 한국폴리텍 특성화 본부 이전 및 캠퍼스 설치, 6생활권 마이스타운 조성, 국립행정전문대학원 유치.' 

이는 세종시 을구 강준현 국회의원이 지난 2020년 총선에서 내건 핵심 공약들이다.

여기에 최근 이슈인 무상버스의 단계적 도입, 충청권 산업문화철도 조기 착공, 국립자연사박물관 건립 재추진, 세계적 수준의 미술관‧박물관 유치, 전의면 서울행 고속버스 노선 신설, 운주산 자연휴양림 조성, 소정리역 여객 취급 업무 재추진, 연기면 세종 마이스타운 조성, 연서면 대단위 글램핑장 유치 등도 주요 공약으로 내건 바 있다.

이 같은 약속과 해묵은 과제들은 지난 3년간 얼마나 이행되고 또 해결되고 있을까.

1년 앞으로 다가온 총선은 이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미래 리더를 선택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공과 방망이 대신 펜을 든 기자들의 ‘날카로운 시선’ ‘유쾌한 입담’. 지역 사회 이슈를 날린다!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이 제작하고 디트NEWS24와 충청투데이가 공동 참여하는 ‘시사토크 견제구’.

이번 75-3편 방송은 현직 강준현 의원의 공약 이행 상황과 또 다른 지역 현안을 두루 살펴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패널로는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 김후순 기자 사회로 디트NEWS24 이희택 기자와 충청투데이 이승동 기자가 참여했다.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이 제작하고, 디트뉴스24와 충청투데이가 함께 참여하는 시사토크 견제구.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이 제작하고, 디트뉴스24와 충청투데이가 함께 참여하는 시사토크 견제구. SK브로드밴드 제공.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