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토크 견제구 75-2편] 신도시 대부분과 금남·장군·부강면 포함 지역구
현직 홍성국 의원 약속, 임기 내 지켜질까... 공약 외 해묵은 현안도 수두룩
[세종=디트뉴스 이희택 기자] '국회 세종의사당 규칙 제정안 답보와 법원·검찰청 및 KTX 세종역 설치 희망고문, 나성동 백화점 등 상권 활성화 현안, 대평동 종합운동장 적기 준공, 면지역 인구소멸 위기 극복 방안, 특화 의료기관 및 대학·기업·연구소 유치 가시화, 중앙녹지공간 미래 로드맵 강화,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의 조속한 추진, 상가 공실 해소를 위한 우븐시티는 어디로, 유치원·어린이집 통합…'
세종시 총선 '갑구'의 현안과 현직 홍성국 의원의 핵심 공약을 더한 의제들이다.
이 같은 약속과 해묵은 과제들은 지난 3년간 얼마나 이행되고 또 해결되고 있을까. 1년 앞으로 다가온 총선은 이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미래 리더를 선택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공과 방망이 대신 펜을 든 기자들의 ‘날카로운 시선’ ‘유쾌한 입담’. 지역 사회 이슈를 날린다!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이 제작하고 디트NEWS24와 충청투데이가 공동 참여하는 ‘시사토크 견제구’.
이번 75-2편 방송은 갑구 현직 홍성국 의원이 내건 지난 총선의 약속을 되짚어보는 한편, 코로나19를 거치며 부각된 현안들을 다뤄본다.
앞선 1편에선 '2024년 세종시 총선 변수'부터 '역대 선거 경향과 최근 민심 흐름', '각 당별 후보군 면면' 등을 두루 살펴봤다.
패널로는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 김후순 기자 사회로 디트NEWS24 이희택 기자와 충청투데이 이승동 기자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