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개발, 천안~공주 고속도로 건설 등 공약

이재관 더불어민주당 천안을 예비후보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시를 수도권과 세종시를 연결하는 중부권 메가시티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자료사진. 
이재관 더불어민주당 천안을 예비후보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시를 수도권과 세종시를 연결하는 중부권 메가시티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이 예비후보 캠프 제공.

[특별취재반 황재돈 기자] 이재관 더불어민주당 천안을 예비후보는 29일 첫 공약으로 “수도권과 세종시를 연결하는 ‘중부권 메가시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시민께 드리는 첫 번째 약속’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을 100만 대도시로 발전시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미래 모빌리티 국가산단 개발 ▲군사보호구역 해제 부지 지방정원 조성 ▲GTX-C 노선 연장 ▲50만 특례시 추진 ▲천안~공주 고속도로 건설 ▲천안외곽순환도로(성거~목천) 조기 건설 ▲부성역, 성환 복모역(가칭) 신설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천안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문화‧교통‧산업이 공존하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정당과 정파 이해관계를 떠나 상생‧협력사업으로 접근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철도 지화화 사업은 도심 공동화를 극복하고, GTX-C 노선 천안 연장과 맞물려 경제‧문화적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을 찾아줄 사업을 집중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영입인재 16호인 이 예비후보는 행정고시 32회 출신으로 충남도 경제통상실장과 대전시‧세종시 행정부시장,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