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환영회 참석해 민선 7기 부여군정 성과 강조
"문재인 대통령과 양승조 도지사와 함께 이룬 일"

박수현 전 청와대 수석이 12일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부여군수 예비후보 캠프를 방문했다. 박 전 수석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다소미 기자.
박수현 전 청와대 수석이 12일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부여군수 예비후보 캠프를 방문했다. 박 전 수석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다소미 기자.

[김다소미 기자]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이 12일 오전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부여군수 후보 캠프를 방문해 오랜 지기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특히 “부여군 최초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던 박정현과 부여군민의 위대한 동행을 축하한다”고 응원했다.

박 전 수석은 이날 박 후보 캠프 측이 마련한 환영회에서 “부여군 인구가 6만 정도인데, 이런 작은 도시가 예산 1조원에 진입한 것은 대단한 일이고, 모든 부여군민에게 박수 받을 만한 일”이라고 박 후보를 치켜세웠다. 

그는 이어 “(박 후보가) 민선7기 군수에 당선 됐을 때 이전 군수로부터 물려받은 살림살이는 2177억 원이었다. 취임 이후 매해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탔다”며 “민주당의 문재인 대통령과 양승조 도지사가 부여를 위해 국‧도비 지원을 많이 했다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박 전 수석은 또 “이 모든 지원은 체구가 작음에도 발바닥에 땀이 마르지 않도록 뛰어다닌 박정현 후보의 노력 덕분”이라며 “부여군의 5대 신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그의 계획과 끈기는 정말 박수 받을 만하다”고 덕담했다.

“박 후보가 한 일들 앞에는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는다”며 “중부권 최초 농민수당 지급하고 충남 최초 보편적 재난지원금 지급하고, 전국 최초 순환형 지역화폐 만들어 선순환 경제 구조를 만들었다”고도 했다.

그는 끝으로 “돈만 잘 벌어오는게 아니라 살림살이도 알뜰하게 챙긴 결과, 부여군의 채무를 제로화 시켜 부여군민을 위한 사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박 전 수석은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 캠프에 합류해 공동 총괄선대본부장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