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충남 당진시의회 고령친화도시 연구모임은 지난 29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고령친화도시 조성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선아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당진시청 관계 공무원, 용역 수행기관 관계자 등 11명이 참석해 연구의 추진 방향과 주요 과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는 당진시가 급속한 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도시 전반의 환경과 노인복지 현황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실태조사와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당진시에 적합한 고령친화도시 정책 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용역 주요 내용은 ▲당진시 고령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환경 여건 및 복지 현황 분석 ▲국내외 고령친화도시 우수사례 분석과 시사점 도출 ▲고령자 대상 실태조사 및 WHO 기준 8대 영역 진단 ▲핵심 이슈 도출을 통한 당진형 전략 및 정책과제 개발 ▲정책사업별 우선순위 설정 및 추진 전략 수립 등이다.
연구 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 총 5개월간이며, 중간 보고회와 간담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책 방향을 점검하고 최종 결과물을 바탕으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선아 대표의원은 “급격한 인구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현실에 맞는 전략 마련이 시급하다”며, “이번 연구가 당진시의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당진시의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참가 선수단 격려
- 당진시의회 “송악중 사회참여동아리 학생들 의회 견학”
-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9일 당진서 열려
- 당진시의회, ‘2025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최다 수상
- 대전·충남 행정통합 이끌 ‘민관협의체’ 출범
- 당진시의회 사상 첫 인사청문, 김양수 당진도시공사 사장
- 충남 지방의회도 ‘비상계엄 쇼크’ 일정 연기하고 서울行
- 서산시의회 현대오일뱅크 과징금 부과 반대?
- 당진시의회, '제120회 정례회' 개회...의안 41건 처리 예정
- 당진시의회, 지방교부세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 당진시의회, ‘드론·탄소중립’ 특위 활동결과 보고회 개최
- 당진시의회, 오는 25일부터 ‘제121회 임시회’ 개회
- 당진시의회, 2025년 하반기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