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해조류 기반 기술력으로 글로벌 ODM 시장 공략

천연 유래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인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가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ODM 전용 공장을 짓는다. 지난 31일 열린 공장 창공식. 서천군
천연 유래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인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가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ODM 전용 공장을 짓는다. 지난 31일 열린 공장 창공식. 서천군

천연 유래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인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가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ODM 전용 공장을 짓는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2013년 설립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탈모 방지 샴푸와 기능성 화장품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특히 서해안의 해조류 및 미세조류 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신설되는 장항국가산단 내 ODM 공장은 약 49억 원을 투입한다. 연구개발(R&D)부터 제조까지 연계한 통합 생산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난 31일 열린 착공식에는 구태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대표를 비롯해 김기웅 서천군수, 유관기관 및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이번 공장 신설로 지역 인재 30여 명을 신규 채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서천군 해양바이오 산업과의 연계 발전도 기대하고 있다.

김기웅 군수는 “친환경 화장품 제조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 서천에 둥지를 튼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구태규 대표는 “서천의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한 R&D 기반 생산 체계를 통해,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이번 공장 신설을 계기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서천군의 해양바이오 뷰티 산업 육성 전략과의 시너지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