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이 26일부터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
서천군이 26일부터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

[서천=최종암 기자] 서천군이 26일부터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 홍보에 나선다.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축제와 관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자체별 대표축제를 홍보하는 교류의 장이다.

서천군은 충남도 유일의 문화관광축제로 알려진 한산모시문화제를 홍보한다. 더해 축제관련 대표 프로그램, 관광자원, 시티투어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34회 한산모시축제 6월7일 시작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는 ‘새로운 틀을 짜다!’라는 주제로 6월 7일부터 3일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문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저산팔읍 길쌈놀이, 미니베틀짜기, 한산모시학교, 모시옷 패션쇼 등은 한층 업그레이드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작은박람회는 한산 모시를 비롯해 전주 한지, 청양 춘포 등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우리나라의 천연섬유를 전시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줄타기 공연, 물총대전 등을 마련했다.

서천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군의 대표 축제와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서천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