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항공 생산 연구단지 조성

성일종 국민의힘 서산태안 국회의원 후보가 자신의 2번째 공약을 영상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성일종 캠프 제공.
성일종 국민의힘 서산태안 국회의원 후보가 자신의 2번째 공약을 영상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성일종 캠프 제공.

[특별취재반 최종암 기자]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가 21일 “2번째 공약선물인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서산웰빙특구」에 관한 홍보영상을 서산시민과 태안군민들에게 배달했다”며, “서산 천수만 간척지 B지구 일대 서산웰빙특구에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앞서 5일 성일종 후보는 현대차그룹과 MOU를 체결해 “향후 현대차그룹의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할 때 서산 B지구 일대를 우선 검토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낸 바 있다.

이를 통해 성 후보는 향후 서산 간척지 B지구 일대 서산웰빙특구에 현대차그룹을 중심으로 UAM(하늘택시), AAV(하늘고속버스) 등의 생산 및 연구단지가 들어서는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 일대를 경제자유구역·국가산업단지로 지정하고, 여기에서 육성될 수소 및 미래항공산업을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지정되도록 함으로써 국가의 지원을 최대한 이끌어내겠다는 복안이다.

성 후보는 “무인기·UAM·AAV 등 미래항공 산업은 앞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전도유망한 산업”이라며, “우리 지역이 대한민국 미래항공 산업의 전초기지가 되어 주요 대기업들로 북적거리는 신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향후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통해 우리 서산·태안은 인구 50만의 「미래형 첨단도시」가 들어서게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