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미착공 기업체 착공독려 휴업공장 정비

당진시청
당진시청

[당진=최종암 기자] 당진시가 민선8기 투자유치를 위한 산업단지 정비를 본격화한다. 투자 유치활동과 산업단지 실입주를 활성화하고 장기 미착공업체 및 휴·폐업체 현황을 파악해 정비한다.

이번 정비는 64개소(장기 미착공 업체 44개소, 국세청 휴·폐업체 2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현재 일반산업단지 입주 계약 후 3년 이상 착공하지 않은 16개소 공장건설 착수계획을 요청한 상태다. 3월 중순까지 투자계획과 현지 상황 등을 고려해 시정명령이나 입주 계약 해지 처분 등을 결정하고 휴·폐업체의 경우에는 청문 절차 진행 후 공장등록 대장을 정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국가산업단지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의 협조를 얻어 착공 독려 후 매각을 희망하는 기업체와 신규 기업체 간 알선을 통한 대체 입주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정비로 공장등록 현황과 현장을 일치시켜 효율적으로 공장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영 실태를 지속 조사해 신규 기업유치와 산업단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당진시 관계자는 “현재 미착공업체의 대부분이 경기 악화에 따른 자금 사정 등을 이유로 착공이 어려운 상황이다. 입주할 수 있는 기업체에 재분양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기업들의 착공을 앞당기기 위한 행정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