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브리핑룸서 "명품 호수공원 만들 것" 공약
'아산호~양전저수지~성성호수' 송수관로 매설..일 2.6만톤 공급

정황근 국민의힘 천안을 예비후보는 29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지가회견을 열어 성성호수 수질개선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황재돈 기자. 
정황근 국민의힘 천안을 예비후보는 29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지가회견을 열어 성성호수 수질개선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황재돈 기자. 

[특별취재반 황재돈 기자] 정황근 국민의힘 충남 천안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9일 “아산호로부터 용수를 직접 끌어와 성성호수 수질과 수량을 확보하겠다”고 공약했다.

정 예비후보는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천안 직산읍 양전저수지부터 송수관로 6km를 매설해 성성호수에 하루 2만6000톤씩 공급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같은 계획은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가 추진하는 ‘천안북부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에 기반한다.

해당 사업은 총 사업비 495억 원을 들여 2025년까지 아산호에서 양전저수지까지 송수관로를 매설한다.

여기에 양전저수지와 성성호수 간 6km 구간 송수관로 매설 사업을 추가하겠다는 복안이다.  사업비는 국비 200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했다.

정 예비후보는 “해당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으로 들어간 2022년  착수한 사업이라 잘 알고 있다”며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기재부, 농식품부와 협의해 양전저수지~성성호수 구간 송수관로 매설사업을 확정짓고, 내년 설계에 착수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성성호수 생태계를 복원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시민 휴식‧여가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편안한 시민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