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에서 '지혜 사용설명서' 북콘서트 개최…‘아산시장 도전’ 시동

26일 출판기념회를 갖는 박경귀 국민의힘 아산을 당협위원장. 아산을 당협 제공.
26일 출판기념회를 갖는 박경귀 국민의힘 아산을 당협위원장. 아산을 당협 제공.

[아산=안성원 기자] 박경귀 국민의힘 아산을 당협위원장이 오는 26일 출판기념회를 열고 아산시장 도전을 본격화한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 선문대 본관 6층 대강당에서 저서 <지혜 사용설명서> 출판기념회를 갖는다고 22일 밝혔다.

<지혜 사용설명서>는 그리스 로마 문명이 낳은 현인, 철학자, 영웅호걸 등 위대한 인물들의 가르침, 이들의 도전과 성취, 사고와 행태를 현대적 상황에 비추어 교훈을 찾아가는 책이다.  

특히 박 위원장은 이 책에서 그리스 로마 시대 최고의 고전들을 통해 그리스인들이 창안하고 실천했던 자유, 평등, 법치와 같은 인류 보편적 가치들의 원천적 의미를 대중들이 알기 쉽게 조명했다. 

윤석열 대통령후보 충남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 위원장은 그동안 6권의 책을 출판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은 “시민들과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 정치인의 바람직한 덕목은 무엇일까, 희망의 나라, 행복한 아산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현인들의 큰 지혜를 얻고 싶었다”면서 “시민들이 함께 오셔서 행복 아산의 미래를 만들 지혜를 나누어 주시기 바란다”는 소망을 피력했다. 

한편, 박 위원장은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통합기획단장,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혁신단장을 역임했고, 5년 전 고향 아산에 내려와 아산참여자치연구원을 설립하고 소통행보를 이어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