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미전 시의원, 사회적경제 2차 강의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사회적경제위원장 인 시의회 여미전 의원이 지난 22일 세종시당 대회의실에서 당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2차 강의를 통해 민의와 소통했다.
이번 2차 강의는 실제 사회적경제 현장의 성공사례 발표와 집중 질의응답(Q&A)을 중심으로 구성해 강의 내내 당원의 적극적인 질문과 토론이 이어졌다.
참석자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설립 과정,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극복 사례, 지역사회와의 협력 방식 등 구체적인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함께 고민했다.
여미전 의원은 “강의는 이론을 넘어 현장의 언어로 사회적경제를 함께 풀어낸 시간이었다”며 “당원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세종시 곳곳에서 새로운 사회적경제 모델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강의는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꼼꼼한 준비, 그리고 현장에서 함께해 주신 협조가 만들어낸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위원들과 함께 논의하고 방향을 정하며, 현장에서의 실천까지 동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지난 1차 강의에 이어 이번 2차 강의를 마무리한 데 이어, 향후에도 당원 교육과 모범사례 현장 방문, 지원체계 점검 및 구축 방안 논의 등 ‘실천형 사회적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사회적경제위원과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