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충남도청에서 표창 및 특별배분금 받아
충남 태안군이 연말연시 진행된 ‘희망 2025 나눔 캠페인’ 성금 모금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군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열린 ‘희망 2025 나눔 캠페인’ 성과 평가 결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26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지사 표창 및 특별배분금 1천만 원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한 이번 시상식은 성금 모금에 힘쓴 지역민들에 감사를 전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모금 증가율과 인구 대비 모금액 등을 기준으로 도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태안군은 이번 희망 2025 나눔 캠페인을 통해 현물 포함 총 6억 1296만 7918원을 모금, 전년도 5억 4763만 2965원 대비 11.9% 많은 모금액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군민들과 지역 기관·단체·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캠페인 기간 외에도 지속적으로 성금·현물 기탁이 답지해 지역사회에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성을 보태주신 군민 및 기관·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아름다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태안군, ‘7·4 격렬비열도의 날' 1주년 기념행사 연다!
- 한서대, 충남도·충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충남 문화관광포럼’
- 태안 격렬비열도사랑운동본부, '격렬비열도의 날' 행사 준비 박차
- 태안해경, 마검포항 인근 해상서 60대 익수자 긴급구조
- 태안군 “관내 22개 해수욕장 7월 5일 일제히 개장...준비 만전”
- 서부발전, 태안군 자원봉사센터에 ‘사랑의 탑차’ 기증
- 대전·충남 행정통합, 7월 1일 충남 태안군서 의견 수렴
- 태안군, 2025년 상반기 정년퇴임식...‘인생 2막’ 시작!
- ‘동서트레일’ 시작점은 충남 태안군!…숲길 이용자들 ‘관심’
- [포토] 태안 청산수목원에 여름꽃 수국 ‘활짝’
- ‘행정전화 자동녹취 시스템’ 개편 나선 충남 태안군
- 수도권 귀농 유입률 전국 1위 충남, 귀농·귀촌 최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