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공 30년 이상 경과한 노후 공동주택 등 대상 소화기 구입비 726만 원 지원
HD현대오일뱅크가 26일 서산시복지재단에서 관내 화재 취약계층을 위한 소화기 264대 구매 지원금 726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 행사에는 서산소방서, 서산시복지재단 등 관계자 18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달 화재 취약계층 소화기 구매 지원금을 전달한 것에 이은 추가지원으로 소화기 264개 구매 지원금이다.
지원 대상은 준공한 지 30년 이상 경과해 화재 대응에 취약한 관내 노후 공동주택 등 264세대다. 공동주택의 경우, 다수의 세대가 밀집해 있고 빠르게 확산될 위험이 높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이에 화재 시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 진압을 통해 신속히 대응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어 소화기를 비치하고 주기적인 교체와 관리를 하는 게 필수적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전기•가스 화재 등 가정 내 작은 화재도 초기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면 큰 사고로 번질 수 있다. 소화기 지원사업을 통해 소화기 필요성과 사용법을 숙지하셨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006년부터 지역 내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인명구조대, 청년회의소와 같은 공익단체 활동을 지원하며 방범, 소방, 구호, 방역 등 지역 안전망 구축에도 힘을 보태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