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 ‘SF, 다른 세계로의 초대’란 주제로 진행
충남 보령시가 다음달 10일 오후 7시 보령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SF, 다른 세계로의 초대’란 주제로 천선란 작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북콘서트에는 천선란 작가가 참여한다. 천선란은 ‘천 개의 파랑’, ‘모우어’, ‘이끼숲’ 등 다수의 소설을 출간하며 독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작가는 ‘천 개의 파랑’으로 2019년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장편소설부문 대상, ‘무너진 다리’로 2020년 제7회 SF어워드 장편소설부문 우수상, ‘나인’으로 2022년 제9회 SF어워드 장편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문학부문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북콘서트에서 천선란 작가는 작품의 집필 배경과 SF 장르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작가에게 묻고 답하기 시간과 사인회가 차례로 이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5월 15일 오전 10시부터 보령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화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허성원 시 문화교육과장은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시민들이 작가의 작품 세계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도서관과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보령시, 7월 말까지 발전소 주변 어르신들 건강교실 운영
- 보령시, 정보공개 서비스 개선방안 마련 착수...시민 설문조사
- 보령시, ‘세계 금연의 날’ 맞아 금연 집중 홍보
- 전국노래자랑, 6월 10일 무창포서 촬영...전유진·박서진 출연
-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물놀이 유급안전요원 80명 모집
- 보령시, 공공기관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서 ‘A등급’
- 고위직 공직자 청렴 다짐 나선 충남 보령시
- 전국 초등 축구리그, 9일 충남 보령에서 킥오프
- 2025 보령시 취·창업박람회 ‘대성황’...1200여 명 참여!
- 최은순 보령시의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