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산단 증설투자 잇따라
[서천=최종암 기자] 서천군이 5일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이하, 장항국가산단) 내 화장품원료 제조전문기업인 선진뷰티사이언스㈜와 187억 규모의 공장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화장품 원료 제조에 관한한 독보적인 기술력 지니고 있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속적인 기업 성장에 따라 신규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 기업은 이번 장항국가산단 내 선진뷰티사이언스 부지에 추가로 약 187억 원 규모의 공장을 증설할 예정이다. 지역인재 40명 고용계획도 가지고 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서천군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해 장항 1공장을 준공하였고, 올 1월 연구개발(R&D)센터를 준공, 화장품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재 개발에 집중하는 등 사업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서천군에 따르면 장항국가산단에는 여러 기업들의 추가 증설 투자 계획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장항국가산단 입주기업인 에이에스텍의 추가 증설 투자로 충청남도 합동투자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장항국가산업단지 1단계 산업용지 분양을 거의 완료한 서천군은 "장항국가산단은 기업유치뿐 아니라 입주기업과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며 내실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2단계 산업용지 또한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해 2025년 준공 전 분양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장항국가산단에 입주한 기업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기업들이 투자하기 좋은 서천을 만들고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