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목련 축제 3월29일 ~ 4월21일 24일간

천리포 수목원 목련축제. 천리포수목원 제공.
천리포 수목원 목련축제. 천리포수목원 제공.
제7회 목련축제 포스터
제7회 목련축제 포스터

[태안=최종암 기자]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김건호)이 국내 유일의 목련 축제인 ‘제7회 목련 축제 - 사르르 목련’을 개최한다. 축제는 3월29일부터 4월21일까지 24일간 열리며, 이 기간 가드너와 함께 걷는 산정목련원 해설 프로그램을 최초로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천리포수목원은 목련정원 해설 프로그램, 산정목련원 해설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 할인 혜택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두 곳 모두 평상시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는 교육·연구 지역으로, 오직 축제 기간에만 가드너의 해설과 함께 탐방할 수 있다.

산정목련원 해설 프로그램은 올해 최초로 공개하는 프로그램으로, 탐방객들은 약 3시간 동안 수목원을 직접 가꾸는 가드너와 함께 산정목련원을 둘러볼 수 있다. 천리포수목원이 지난 50여 년간 목련 특화 부지로 가꾼 산정목련원에는 일반인 공개 지역보다 오래되고 다양한 수종의 목련이 식재되어 있다. 목련원과 산정목련원의 규모는 총 2만여㎡(약 6천 평) 규모로, 산 정상에서는 탁 트인 천리포 해안이 보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두 해설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으로 정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예약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사립 수목원인 천리포수목원은 2024년 1월 기준 목련 926 분류군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천리포수목원 강희혁 TF팀장은 “약 한 달간 이어지는 목련 축제는 천리포수목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가장 큰 축제”라며 “가드너와 함께 걷는 특별한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따스한 봄날의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