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혁신 노력 공식 인정
(주)상록골프앤리조트(대표이사 이정문)는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상록골프앤리조트는 이번 인증이 서비스 경영 체계와 고객 만족 수준이 국가 공인 기준에 부합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인 만큼 골프, 리조트 부문에서 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상록골프앤리조트에 따르면 한국서비스우수기업(SQ) 인증은 고객 접점 운영, 서비스 프로세스, 종사자 역량, 고객만족 관리 등 총 4개 영역을 종합 평가해 일정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인증으로, 상록골프앤리조트는 이번 평가에서 서비스 표준화 체계 구축, 조직문화 혁신, 고객 응대 역량 강화, 시설환경 개선 활동 등 품질 혁신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 고객 의견 기반의 PDCA 서비스 품질 개선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고,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조치와 스트레스 관리 제도를 강화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서비스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중심의 운영체계를 실현했다.
이와 함께 전 직원 대상 서비스 교육 확대, 고객응대 상황별 대응 매뉴얼 개발, 코스 품질 개선과 시설환경 정비 등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정문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현장에서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꾸준한 투자의 성과”라며 “특히 천안, 화성, 남원, 김해, 수안보 등 주요 사업장에서 진행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상품품질·전달품질·환경품질 전 영역에서 꾸준한 개선 추세가 확인됐으며, 일부 사업장은 1차 평가 대비 높은 향상도를 보이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인증은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한 전 직원의 노력과 헌신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록골프앤리조트는 이번 SQ 인증을 기반으로 내부심사 운영, 서비스 표준 매뉴얼 고도화, 직원 전문성 향상, 고객 중심 서비스 개발 등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