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과 온양노인복지센터 생활지원사 역량강화

아산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아산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충남도천안의료원(이하 천안의료원)은 12일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아산지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과 온양노인복지센터와 생활지원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 총 125명을 대상으로 생활지원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천안의료원 소개 및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의약전문가 강남 약제과장(충청남도천안의료원)의 ‘약’ 바로 알고 잘 쓰기란 주제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경석 천안의료원장은 “돌봄 현장의 최일선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열심히 근무하는 생활지원사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한 가구를 발굴하고 의료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의료원은 생활지원사 역량강화교육을 ‘질환별 전조증상 교육’과 ‘세라밴드를 이용한 소근육 운동법 교육’이란 주제로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