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생 H2·H3블록…"입주 희망가구 많아"
긴급 입주 희망 세대 임시사용승인...이달 말 입주

최민호 시장의 주재로 지난달 29일 시공사와 입주예정자 간의 분쟁 중재 및 대안 마련을 위해 긴급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세종시 제공
최민호 시장의 주재로 지난달 29일 시공사와 입주예정자 간의 분쟁 중재 및 대안 마련을 위해 긴급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세종시 제공

[세종=디트뉴스 정은진 기자]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하자 논란이 있었던 6-3생활권(산울동) 아파트에 대해 임시사용 승인을 추진한다. 

시급하게 입주가 필요한 143세대에 대한 원활한 입주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시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무리한 사전 방문 강행과 미시공 및 인분 테러 등의 문제로 입주예정자의 불만이 높았다. 

다만 3월 새학기 개학 전 이사와 자녀 취학, 세입자 간 계약 등 긴급 입주를 희망하는 세대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 3~4일 시행사 측이 추가 실시한 사전방문에 2월 중 입주 의향을 밝힌 세대는 총 143세대로 파악됐다.

시행사는 감리자의 확인을 거쳐 입주를 희망하는 세대에 대한 임시사용승인 관련 신청서 및 관계 서류를 제출할 예정이다. 

시는 관계 법령 검토 및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이달 말 사전 입주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최민호 시장의 주재로 지난달 29일 시공사와 입주예정자 간의 분쟁 중재 및 대안 마련을 위해 긴급간담회가 열린 바 있다. 

이 자리에서는 입주 희망 세대에 대한 입주지원 방안, 화재 발생 동에 대한 보수 방안, 당사자 간 협의사항 등이 논의됐다.

최민호 시장은 “하루빨리 시공사와 입주예정자의 협의가 완료돼 안전한 환경에서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임시사용승인 등 시 차원의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