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황 충남연구원장에 이어 양승조 캠프 인사

양승숙 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자료사진

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원장에 대한민국 최초 여성장군인 양승숙(68) 예비역 준장이 내정됐다.

여성정책 전문가를 기대했던 지역 여성계는 '아쉬움'을 표했으며 양승조 충남지사는 최근 임용된 윤황 충남연구원장에 이어 양승숙 전 장군까지 선거캠프 인사 기용으로 '측근 인사'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됐다.

1일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원장 후보자 결정'을 공지했다.

도 관계자는 "오랜 군 행정 경험으로 리더십도 풍부하고 조직관리에도 탁월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며 "간호사관학교 교장으로도 재직해 여성정책 면에서도 전문성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역 여성계 인사는 "충남 여성정책의 싱크탱크인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의 수장은 여성정책의 시대흐름 등을 읽을 수 있고 반영할 수 있는 분이 필요하다고 양 지사에게 의견서까지 제출했는데 결국 논공행상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고 지적했다.

이어 "다만 바람은 신임 원장이 아래에서부터 충남의 다양한 여성들과의 소통 접점을 찾고 의견을 수렴하는 적극적인 행보를 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승숙 전 장군은 충남 논산 출신으로 국군수도병원, 국군의무사령부, 국군간호사관학교 교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는 양승조 도지사 후보 캠프 공동선대위원장과 여성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았으며 한때 민선 7기 첫 정무부지사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