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본보와 만나 심경 피력
자유한국당에 이어 정의당도 의혹해소 책임있는 자세 요구
노조는 채용서류와 직무계획서 공개 요구 예정

특혜채용 논란의 주인공인 양승숙 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이 자진사퇴할 생각이 없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혔다. 

양승숙 원장은 29일 <디트뉴스>와 만나 "(저는) 심사를 받는 사람 입장에서 할 말이 없다. 심사를 하신 분들의 의견을 따를 뿐"이라며 세간의 논란에 대해 한발 물러섰다. 그러면서 자진사퇴 여부에 대해서는 "그럴 일은 없다. 우선은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양 원장의 사퇴불가 입장에도 불구,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자유한국당에 이어 정의당도 충남도의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한데다 민주노총·공공운수노조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충남여성정책개발원지부(이하 노조)도 의혹 해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기 때문.

이날 정의당 충남도당은 ▲임원추천위원회가 후보자 3명을 대상으로 한 면접에서 80점 이상 점수를 받은 이가 양승숙 원장이 아닌 점 ▲채용과정에서 일체의 기록을 남기지 않은 점 ▲이를 문제 삼은 언론 보도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시사한 점 등을 들며 "충남도는 책임 있는 해명을 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양승숙 씨가 여성정책개발원장으로서 직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 지도 의문"이라며 "논란이 된 양승숙 씨도 명확한 입장을 밝히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 노조도 채용 과정의 투명성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노조 관계자는 "이번 일이 공공기관장 채용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제하며 "(여성정책개발원은) 임원추천위원회 명단 등 모든 것이 기밀이라며 노조에게조차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채용서류와 직무계획서를 공개하라는 등의 내용이 담긴 성명서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양 원장은 "예단하지 말아달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저는 여성의 불모지인 군에서 최초로 여성 장군이 됐으며 여군의 처우개선 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지금껏 쌓아온 능력으로 여성정책개발원 발전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이사회의 한 관계자는 "점수 문제와 부실한 직무수행계획서로 실망한 일부 이사들이 (양 원장의 채용에 대해) 문제 제기를 했지만 이사장인 남궁영 부지사가 (양승숙 원장의) 장점을 강력하게 어필했다"며 "부족한 사항은 다음 이사회때 충분히 지적해 달라고 하신데다 이사회도 임원추천위원회의 결정을 무시할 수는 없어 일단은 수긍하는 분위기로 갔다"고 전했다.

양 원장은 지난 26일 이미 임명장을 받았으며 오는 11월 1일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