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법 제12형사부, 18일 첫 공판 진행...12월 16일 2차 공판

[지상현 기자]외국인 여신도를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정명석 기독교복음선교회(JMS, 77) 총재가 혐의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대전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나상훈 부장판사)는 18일 대전지법 230호 법정에서 준강간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정 총재에 대한 첫 공판을 열었다.

검찰은 공소사실을 묻는 재판장 요구에 "피고인은 종교의 교주로 자신을 메시아라 칭하며 신도로 하여금 자신의 말이나 행동을 거부할 수 없도록 한 뒤 피해자를 강제추행했다"며 전자장치 부착명령을 선고받았음에도 같은 범행을 저질러 재범의 위험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검찰에 따르면 정 총재는 지난 2018년 2월부터 2021년 9월까지 총 17회에 걸쳐 홍콩 국적의 여신도를 금산군 소재 월명동 수련원 등에서 추행하고 강간(준강간, 준유사강간, 준강제추행, 강제추행)한 혐의다.

정 총재는 호주에서 온 또 다른 여신도에게 2018년 7월부터 12월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월명동 수련원에서 추행(준강제추행, 강제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같은 공소사실에 대해 정 총재 측 변호인은 공소사실을 전면 부인한 뒤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의견서를 제출하겠다"고 짤막하게 입장을 밝혔다.

다음 재판은 12월 16일 오전 같은 법정에서 열리며 정 총재 측 입장과 함께 검찰과 정 총재 측에서 증인을 신청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 총재는 여신도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10년형을 선고받아 만기복역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