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 성공과 4기 민주정부 만드는데 힘 쏟을 것”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1대 국회 1기 원내대표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박완주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1대 국회 1기 원내대표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박완주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충남 천안을)이 21대 국회 1기 원내대표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박 의원은 2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1주일 많은 분들의 의견을 청취했다”며 “이번에는 (원내대표에)출마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또 “문재인 정부 성공과 4기 민주 정부를 만드는데 힘 쓰겠다”고 덧붙였다.

재선인 박 의원은 4‧15총선에서 3선 당선으로 원내 지도부 입성을 바라봤다. 그는 지난 23일 <디트뉴스>와 통화 당시 “더미래(더좋은미래)와 민평련을 비롯해 재선과 3선 등 그룹별 이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일요일(26일)까지는 결단을 내릴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일부에서는 박 의원이 21대 전반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등 상임위원장을 지낸 뒤 2기 원내대표 경선에 나서지 않겠냐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3선에 성공한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이 전날(26일) 원내대표 불출마 의사를 밝힌 데 이어 박완주 의원까지 출마를 접으면서 충청권 출신 1기 원내사령탑은 사실상 불발됐다.

한편 다음달 7일 열리는 민주당 1기 원내대표 경선은 4선 김태년 의원과 정성호 의원, 3선 전해철 의원의 3파전으로 압축되는 분위기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