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브리핑룸 기자회견 통해 '검증 철저' 촉구

한국노총 충남연구원지부가 19일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임 원장 후보자 A씨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촉구했다. 김다소미 기자. 
한국노총 충남연구원지부가 19일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임 원장 후보자 A씨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촉구했다. 김다소미 기자. 

[내포=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한국노총 충남연구원지부(한노총)는 19일 충남연구원 신임원장 후보자 A씨가 “성희롱과 갑질 논란을 일삼은 자”라고 비판하며 철저한 검증을 촉구했다.

한노총은 이날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장 공모를 진행 중인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가 후보자의 철저한 검증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노총은 “후보자 A씨가 성희롱으로, 도 인사위원회, 소청심사위원회 등을 거치며 논란을 일으켰다. 피해자에게 사과는커녕 무고죄로 고소하는 등 반성의 기미가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원장 선임을 위해 꾸려진 임추위가 이미 밝힌 원장 후보자 선임기준인 경영능력, 전문성, 리더십, 조직친화력, 윤리관 등을 근거로 지원자들을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구원의 새로운 활력과 비전이 필요한 시기에 갈등과 다툼의 불씨가 될 성희롱, 갑질 논란자의 원장 채용이 멈추지 않는다면, 상급단체는 물론 시민사회 및 언론계와 힘을 합쳐 공동 대응할 것”이라고도 했다.

한노총은 “후보자 A씨는 담당부서 과장 시절인 지난 2019년, 연구원과 도청 공무원 간 업무회의를 겸한 회식 자리에서 연구원 B씨에게 외모 비하를 하며 ‘폐경기 얼마 안 남은 것 같은데’라며 성적 굴욕감을 안겼다”고 설명했다.

이후 B씨는 연구원 내 고충상담원에게 사건을 상담했고, 성희롱에 해당됨을 인정받았다. A씨는 도 감사위원회와 인사위원회 징계 절차를 거쳐 견책 처분을 받았지만, B씨를 돌연 무고죄로 고소하기도 했다.

연구원장 공개모집은 오는 21일 지원자 서류심사, 28일 면접심사를 통해 후보자를 선정하고, 이사회 의결과 인사청문회를 거쳐 이사장 최종 결정을 통해 임명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