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104번 확진자와 접촉한 40대 양성판정..가족 3명은 음성 판정

문정우 금산군수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문정우 금산군수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청정지역이었던 충남 금산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방역당국이 비상에 걸린 모습이다.

1일 금산군에 따르면 대전 104번 확진자와 접촉한 후 지난달 26일부터 자가격리됐던 A씨(44, 금산 1번 확진자)가 검사 결과 최종 양성 판정됐다.

금융기관 직원인 대전 104번 확진자는 지난 달 24일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금산을 방문했으며, 이로 인해 백제금산인삼농협 새금산지점과 울엄마양평해장국, 카페블리스에 대해 방역을 완료한 뒤 폐쇄한 바 있다.

금산군은 이 곳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보건소 검사를 받을 것을 안내했는데, A씨는 대전 104번 확진자와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상태에서 조사를 받았다. 지난달 28일부터 오한 등 증상이 발현된 뒤 30일부터 치료 중인 상태에서 확진 판정됐다. 1차 검사는 음성 판정됐지만 2차에서 양성으로 바뀌었다.

다만 아내와 자녀 2명에 대한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으며, 가족들은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태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금산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하자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향후 대책을 설명했다. 그는 "대전 확진자와 접촉한 후 자가격리(1차 검사 음성판정) 중이던 금산읍 거주 남성이 지난 6월 30일 2차 검사에서 최종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며 "확산 차단을 위한 대응방안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 군수는 이어 "감염취약시설 및 다중 밀집장소 집중 방역, 해외입국 자가격리 모니터링 강화, 집합 제한 및 금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공공시설 잠정 폐쇄, 접촉자 전담공무원 배치, 민원인 야외 접견실 운영 등 행정조치를 강화하겠다"면서 "다중시설 방문 자제, 방역수칠 철저 이행, 손씻기 개인위생 철저, 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을 당부드린다"고 군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따라 각종 종교시설 및 10인 이상 행사나 모임을 오는 14일까지 모두 중지키로 했으며, 건강놀이관, 가족통합지원센터, 도서관, 청소년미래센터, 금산역사문화박물관, 문화의집 등은 폐쇄됐다. A씨는 30일 밤 천안의료원에 후송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