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직 던진 김소연 “운동권 청산이 정치소명”
의원직 던진 김소연 “운동권 청산이 정치소명”
  • 김재중 기자
  • 승인 2020.01.16 11:29
  • 댓글 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대전시의원 사퇴 후 총선출마 선언
“민주당 적폐 가장 심한 곳에 출마할 것”

16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의원직 사퇴와 총선 출마배경을 설명하고 있는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 바른미래).
16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의원직 사퇴와 총선 출마배경을 설명하고 있는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 바른미래).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 바른미래)이 16일 의원직 사퇴와 함께 4·15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출마 지역과 관련해서는 “민주당 적폐와 카르텔이 가장 심한 곳, 그들과 가장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는 곳을 선택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의원은 16일 오전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처럼 밝히며 “(중도사퇴로 보궐선거를 치러야 하는 ‘서구6’ 시의원 선거구에) 민주당은 후보를 낼 자격이 없다. 모든 책임은 민주당과 박범계 의원이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시의원은 사퇴의 변을 통해 “민주당 박범계 의원의 가신들은 ‘사실상 공천헌금’을 저에게 요구했고, 지금까지 민주당으로부터 정치적 탄압을 받아오고 있다”고 공세를 편 뒤 “‘풀뿌리 사람들’과 같은 조직은 시민단체의 외피를 뒤집어쓰고 시민의 혈세를 중간에서 가로챈 현대판 마름”이라고 비판했다. 

지역 여성단체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다. 김 시의원은 “성폭력을 당한 여성의 사연을 앞세워 조직의 세를 확장하고 각종 사업과 강연 자리를 만들어 착복하기에 여념이 없다”며 “이들은 사회적 약자의 가슴 아픈 사연을 자기 주머니 속 돈다발로 환전 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과 지역 시민단체, 여성단체 등을 싸잡아 “과거 80년대 운동권의 인적 네트워크로 강하게 연결되어 있다”며 “이들을 극복하고 청산하는 것이 정치적 소명”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김 시의원의 의원직 사퇴와 총선출마선언에 대해 ‘안타깝다’는 반응도 흘러나오고 있다. 지역 여권의 한 관계자는 “한때 노무현 전 대통령을 존경해 정치를 시작했다고 이야기했던 청년정치인이 자기부정의 정치를 하는 것이 안타깝다”며 “특정한 사람과 세력에 대한 분노와 응징의 자세로 정치를 하겠다는 것에 시민들이 얼마나 동의해 줄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한편 김 시의원은 “민주당에서 제명된 이후, 정국교 전 의원이 시의원 사퇴를 권유했고 그때부터 사퇴를 결심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소연 시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영입해 대전 서구6 선거구에 출마 후 당선된 청년정치인이다. 당선 후 박 의원 측근들이 선거과정에서 금품을 요구했다는 사실을 폭로해 관련자가 구속되는 등 파장을 낳았다. 

이후 광역의원 비례대표 선정 과정에 공천헌금 요구가 있었다는 주장까지 폈으나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았고, 민주당은 당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는 이유로 김 시의원을 제명한 바 있다. 이후 바른미래당에 입당한 김 시의원은 박범계 의원과 민주당, 민주당 시정부, 지역의 진보성향 시민단체 등을 상대로 정치공세를 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소유 2020-01-22 09:26:50
민주와 정의를 가장한 이익집단일 뿐인 무리배에 지나지 않은 속칭 운동권의 청산을 기치로 삼은 김소연님에게 무한 성원을 보냅니다.
꼭 당선되어 그들의 가증스런 위선을 벗겨내고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는 대업을 완수하시기 바랍니다.

원죄 2020-01-20 11:16:12
재보궐 선거의 책임은
구속된 정당의 책임이라 보여집니다.
정의당의 타지역 재보궐 무공천을 깊이 생각해보시길~

김의원의 사퇴는 개인의 욕심이 아니라
기존의 권력 기득권자들의 사유화에 대한 의미있는 항거의 상징이라 봅니다.

응원합니다.

꼭두각시 놀음에 빠진 더불어~
심판해야 하지 않을까요?

choigksmf 2020-01-18 21:20:31
바른미래당 응원해요 화이팅

pnr1014 2020-01-18 15:48:49
무엇이든 욕심을 가지고 그 일에 최선을 다하는자가 쟁취하는법입니다 바른미래당이 좋은 정치을 만들어주길 응원합니다

nenara 2020-01-18 15:39:13
욕심이 많은 사람이네.
시의원 하며 관심 끌더니 총선 나오려고 사퇴라니
국민 혈세 낭비구만 자기돈은 아깝고 국민돈은 눈먼돈 인가 난 이사람 반대일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