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신년 기자회견서 김 전 의원 정치공세 ‘차단’

김소연 전 대전시의원(왼쪽)과 조승래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자료사진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유성갑)이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시의원 직을 사퇴한 김소연 전 의원을 향해 "무책임하다"고 밝혔다.

조 위원장은 또 자신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불가피해진 시의원 선거구에 ‘민주당은 후보를 낼 자격이 없다'고 한 김 전 의원 발언에는 "그건 김 전 의원이 판단할 게 아니다"며 정치공세를 차단했다.

조 위원장은 20일 오전 민주당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시의원)임기가 6개월에서 1년 미만 남았다면 모르겠지만, 반 이상 남은 상황에서 중간에 임기를 그만두고 다른 선거에 출마한다는 것은 어느 정당이든 간에 (이해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또 김 전 의원이 자신의 중도사퇴로 보궐선거를 치러야 하는 '서구6' 시의원 선거구에 ‘민주당은 후보를 낼 자격이 없다’고 한 발언에 "후보를 내는 것은 민주당이 판단한다. 김소연(의원)이 판단할 게 아니다"고 일갈했다.

김 전 의원은 16일 대전시의회에서 총선 출마를 위한 사퇴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후보를 낼 자격이 없다. 모든 책임은 민주당과 박범계 의원이 져야 한다”며 “(출마 지역구는) 민주당 적폐와 카르텔이 가장 심한 곳, 그들과 가장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는 곳을 선택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정가에서는 김 전 의원이 박범계 의원의 책임론을 주장하고 있는 만큼, 박 의원의 지역구인 서구을에 출마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 전 의원은 지난 16일 시의회에 사직서를 제출했고, 지방자치법에 따라 오는 21일 시의회 본회의에서 의원 의결로 처리된다.

앞서 김 전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를 앞두고 박범계 의원이 영입한 청년정치인으로, 당선 뒤 박 의원 측근들이 선거과정에서 금품을 요구했다는 사실을 폭로해 관련자가 구속되는 등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김 전 의원은 광역의원 비례대표 선정 과정에 공천 헌금 요구가 있었다는 주장까지 폈으나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았고, 민주당은 당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는 이유로 김 전 의원을 제명했다. 이후 김 전 의원은 바른미래당에 입당해 총선 출마를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