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중구의원 3명 “허태정 시장, 공약지켜라” 삭발
“베이스볼 드림파크 나가면, 중구 경제 붕괴” 주장 

대전 중구의회 의원들이 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허태정 시장의 중구 야구장 신축 공약 이행'을 촉구하며 삭발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소속 김연수, 이정수, 안형진 구의원. / 정인선 기자 

대전 신축야구장인 베이스볼 드림파크 존치를 요구하는 중구의회 의원들이 삭발식을 하는 등 야구장 유치경쟁이 극도로 과열되고 있다.  

대전 중구의회 소속 의원 12명은 7일 오후 허태정 대전시장 면담을 요구했으나 불발되자 박영순 정무부시장을 만나 “야구장 입지는 허 시장 선거공약 원안대로 추진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베이스볼 드림파크 중구 공약 이행,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25만 중구민과의 약속을 이행하라’는 내용의 서한을 작성, 박 부시장에게 전달했다. 박 부시장은 “의원들의 뜻을 허태정 시장에게 전달하겠다”는 원론적 답변만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자유한국당 소속 김연수, 이정수, 안형진 의원 3명은 대전시의회 앞에서 ‘허태정 시장은 야구장 신축 중구와 공약 이행하라’고 적힌 현수막을 펼쳐놓고 삭발에 나섰다. 

서명석 중구의회 의장 등 의원들은 삭발식 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허 시장의 공약이행을 거듭 촉구했다. 

김연수 부의장은 “중구에서 야구장이 빠져 나가면 지역경제가 붕괴된다”며 “다른 구는 유치를 못하면 그만이지만, 중구는 살기가 어려워진다는 절박함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 의원들은 박용갑 중구청장에 대한 섭섭함도 토로했다. 

김 부의장은 “의회에서 두 차례나 결의문을 내는 등 박 청장이 전면에 나서 구민 걱정을 풀어달라고 요구했지만 여전히 뒷짐을 지고 있다”며 “박 청장이 전면에 나서서 구민 권익보호에 앞장서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정수 사회도시위원장도 “공약을 할 때는 언제고, 이제 와서 용역으로 입지를 결정한다는 것은 중구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허태정 시장에 대한 공세를 폈다. 이 위원장은 “입지선정 결과, 야구장이 중구를 떠나게 된다면 그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불복의사를 분명히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자치구간 베이스볼 드림파크 유치전이 과열되자 “갈등으로 번지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는 공식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허 시장은 지난 5일 확대간부회의 석상에서 “신설야구장 입지를 3월 중 결정하겠다”며 “언론에서 (아시안게임 유치 등) 연계 가능성을 이야기하는데, 본래의 취지에 맞게 결정하겠다”고 언급했다. 

중구 한밭운동장, 동구 대전역 선상, 대덕구 신대동, 유성구 구암역 인근과 서남부스포츠타운 등 후보지 5곳에 대한 입지선정 용역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입지선정 결과에 따라 상당한 후유증이 남게 될 것이란 우려가 팽배하다.  

대전 중구의회 의원들이 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허태정 시장의 중구 야구장 신축 공약 이행'을 촉구하며 삭발식을 가졌다. / 정인선 기자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