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언론사뉴스’ 아웃링크 형태 서비스 제공
지난 2월부터 자체 ‘총선특별판’ 운영 중

네이버가 지난 7일부터 운영 중인 총선 특집 페이지에 충청권 대표 언론인 디트뉴스가 입점했다. 네이버 총선 특집 페이지 갈무리.
네이버가 지난 7일부터 운영 중인 총선 특집 페이지에 충청권 대표 언론인 디트뉴스가 입점했다. 네이버 총선 특집 페이지 갈무리.

[특별취재반 류재민 기자]  충청권 1세대 인터넷신문 <디트뉴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총선)에서 지역 언론으로서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정치 분야 특화 매체로 잘 알려진 <디트뉴스>는 네이버가 이달 초부터 운영 중인 총선 특집 페이지에 입점했다. 네이버는 지난 7일 총선 특집 페이지에 <디트뉴스>를 포함한 ‘지역언론사뉴스’를 오픈했다. 

네이버는 현재 검색 제휴 매체인 110여 개 지역 언론사 총선 관련 기사를 총 16개 시도별로 분류해 제공한다. 해당 지역 언론사가 선거 섹션으로 분류한 기사들이 최신순으로 배열되며, 아웃링크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다.

<디트뉴스>는 네이버 총선 특집 페이지보다 앞서 지난 2월 1일부터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한 표-22대 총선 특별판’을 운영 중이다. 

지난 2월부터 운영 중인 디트뉴스 총선 특별판 갈무리.
지난 2월부터 운영 중인 디트뉴스 총선 특별판 갈무리.

디트 총선 특별판은 대전과 세종, 충남에 충북을 신설해 명실상부 4개 지역을 총망라했다.

후보자 인터뷰를 비롯한 최신뉴스와 총선 관련 기자회견 및 선거사무소 개소식 등 생생한 현장을 정리한 ‘생생 현장’ 코너와 후보자들이 직접 찍은 홍보 영상을 게시하는 ‘나의 1분 출사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정복 <디트뉴스> 사장은 “대형 포털인 네이버에서 디트뉴스 기사를 제공할 수 있다는 건, 그만큼 지역민이 접할 수 있는 선거 기사 플랫폼이 확대됐다는 걸 의미한다”며 “한 달여 남은 총선을 앞두고 충청지역 유권자들이 정확한 선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보다 내실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디트뉴스는 지난 2월 총선 특별판 오픈과 동시에 전 구성원이 ‘특별취재반’으로 전환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