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출마 기자회견.."이상민과 대결 자신있다"

황정아 박사가 22일 민주당 대전시당사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이상민 국회의원과의 대결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지상현 기자
황정아 박사가 22일 민주당 대전시당사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이상민 국회의원과의 대결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지상현 기자

[특별취재반 지상현 기자]대전 유성을 선거구에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전략공천된 황정아 박사는 22일 "허태정 전 대전시장과 단일대오로 총선을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황 박사는 이날 오전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가진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어제 허 전 시장과 통화했고 깊은 감사와 송구한 마음을 전했다"면서 이같이 밝힌 뒤 "앞으로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동의하셨고 대전에서 민주당 승리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씀하셨다"고 덧붙였다.

황 박사는 이어 정기현 김찬훈 예비후보에 대해서도 "선거운동 기간에 매일매일 아침 인사를 하시면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열심히 운동하셨던 것 제가 알고 있다"면서 "모든 분들의 노력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해 온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받아 반드시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고 힘줘 말했다.

황 박사는 국민의힘 소속인 이상민 국회의원과의 경쟁에 대해 "이상민 의원에 비해 제가 뉴페이스인데 지역기반이 없는 것은 당연하지만 정치신인이라서 불안하실 것"이라며 "저를 지지하고 있는 과학계와 대덕특구 연구단지, 이외 유성을 지역의 많은 주민들의 지지와 응원, 격려를 받고 있는 만큼 서서히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황 박사 출마 회견에는 조승래 국회의원과 민주당 소속 유성구의원들이 참석했다. 지상현 기자
황 박사 출마 회견에는 조승래 국회의원과 민주당 소속 유성구의원들이 참석했다. 지상현 기자

그러면서 "이 의원이 많은 일들을 해오셨지만 당을 옮기시면서 실망하신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잘 안다"며 우회적으로 평가한 뒤 "현실 정치는 처음이지만 모든 장단점을 봐왔기 때문에 조금 더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새로운 법안을 발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황 박사는 "이 의원의 탈당은 제가 정치에 입문할 때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면서 "지난해 가을부터 꾸준히 영입 제의를 받았고, 고민하던 차에 과학기술 R&D 예산 같은 문제가 출마를 결심하는 데 가장 결정적인 기폭제가 됐다"고 출마 결심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황 박사는 "제가 민주당에 입당하는 날, 이 의원은 국민의힘에 입당했는데 공교롭게도 이렇게 운명의 대진표가 결정됐다"며 "그것도 저의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이제는 확실하게 바꿔볼 때라고 생각한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황 박사의 기자회견에는 유성갑에서 공천된 조승래 국회의원과 민주당 소속 유성구의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