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근 "서천군청사, 취임 후 군수 만날 것"
서규석 '석탄화력발전소 폐쇄 지역 특별법' 공감대

충남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충남개발공사 김병근 사장 후보자(왼쪽)와 충남테크노파크 서규석 원장 후보자에게 '적합' 판정을 내렸다. 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충남개발공사 김병근 사장 후보자(왼쪽)와 충남테크노파크 서규석 원장 후보자에게 '적합' 판정을 내렸다. 도의회 제공. 

[내포=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충남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특위)가 충남개발공사(공사) 김병근 사장 후보자와 충남테크노파크(TP) 서규석 원장 후보자에게 ‘적합’ 판정을 내렸다.

31일 의회에 따르면, 공사 인사청문특위(위원장 이재운)는 전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최종 결과보고서에 ‘적합’ 의견을 채택했다.

TP 인사청문특위(위원장 김명숙)도 이날 연임에 도전한 서 후보자 도덕성과 경영능력 분야를 검증하고 최종 ‘적합’ 의견을 냈다.

먼저 김 후보자는 청문회에서 서천군청사 공사비 미지급 갈등과 관련해 “취임 후 서천군수는 직접 만나 해결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태흠 충남지사 대표 주거 공약인 ‘리브투게더’ 사업에 성공 의지를 드러냈다.

김 후보자는 “5000호 공급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사업을 다각화해 경영 여건 변화에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후보자는 “충남 북부권에 쏠려있는 정책을 서남부권에도 균등하게 분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또 김 지사가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석탄화력발전소 폐쇄 지역 특별법’에도 공감대를 표시했다.

“보령의 경우 석탄화력 1~2기 폐쇄로 인구 10만 명 선이 무너졌다. 반면 정부의 지원은 부족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