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탕과 냉면, 김치찜 대표 메뉴... 부강면 본점부터 새롬·나성점, 홈플러스까지 진출
서인수 대표, 차별화된 정성과 맛 확보 노력... 사계절 맛집으로 승부수

어진동 홈플러스 매장에 입점해 있는 '세종 화백 곰탕&냉면'. 

[세종=디트뉴스 이희택 기자] '세종 화백 곰탕&냉면'은 세종시를 무대로 착실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식품 기업이다. 

연동면 장욱진로에 '세종 K푸드컴퍼니(주)(대표 서인수)'란 이름으로 본사 및 공장을 두고, 부강면(본점)과 새롬·나성점, 홈플러스 세종점까지 분점으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추운 겨울철 '곰탕', 더운 여름철 '냉면'이 생각난다면, '화백 곰탕&냉면'을 찾아가보자. 대표 메뉴는 화백곰탕과 육전 메밀 냉면, 등갈비 김치찜. 

곰탕은 순수 사골뼈와 고기류에서 직접 우려낸 육수로 설렁탕보다 2배 진한 맛을 낸다는게 서 대표의 설명. 메밀향이 가득한 냉면은 소고기 육전과 새콤달콤 특제 소스를 얹은 고명과 잘 어우러진다. 

사골 엑기스를 물에 희석해 단시간에 쉽게 끓여 내는 대중 매장들과 달리 자가 제조장에서 만들어낸 육수는 풍미와 영양에서 차별화 포인트다. 

서인수 대표는 세종시 본점을 토대로 전국 100호점 진출을 목표로 뛰고 있다. 

서인수 대표는 "전통적인 사골 곰탕의 정신이 퇴색되는 사례가 많아 아쉬웠고, 그래서 우유보다 약 3배 더 단백질이 풍부한 사골곰탕을 만들게 됐다"며 "현대인의 입맛에 맛는 냉면육수와 소스, 김치찜 등의 요리에도 다양한 응용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정성과 맛은 대기업 유통사인 홈플러스 매장에 입점하는 배경이 됐다. 

서 대표의 목표는 대한민국의 중심 세종시 본점에서 전국으로 100호점까지 만드는데 있다. 이를 위해 부강면 600여평 부지에 본사 및 공장 운영을 효율화하고 있다.  

한편, 세종K푸드 화백 곰탕&냉면 본사 운영지원팀은 대기업 유통사 및 식품제조기업에서 13년에서 20년간 실전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화백 곰탕&냉면 내부 모습. 
화백 곰탕&냉면 내부 모습.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