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대전시청 압수수색 '도안 도시개발 관련'
검찰, 대전시청 압수수색 '도안 도시개발 관련'
  • 지상현 정인선 기자
  • 승인 2020.07.16 17: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4시께부터 진행 중...경실련 검찰 고발

대전지검 관계자가 도안지구 도시개발 사업 관련 대전시 관련 부서를 압수수색한 뒤 관련 문서 등을 챙겨 시청사를 빠져나가고 있다. / 정인선 기자
대전지검 관계자가 도안지구 도시개발 사업 관련 대전시 관련 부서를 압수수색한 뒤 관련 문서 등을 챙겨 시청사를 빠져나가고 있다.

검찰이 도안지구 도시개발 사업과 관련해 대전시청을 압수수색 중이다.

16일 검찰과 대전시청 등에 따르면 대전지검 수사관들이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대전시청 14층 도시계획상임기획단을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검찰 수사관은 기획단 뿐 아니라 도시주택본부장실 등에 대해서도 자료 확보 중이다.

이날 압수수색은 대전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지난해 3월 도안지구 도시개발 사업과 관련해 특혜의혹을 제기하며 관련 공무원들을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검찰은 둔산경찰서에 수사지휘를 내렸고, 둔산경찰은 1년여간의 수사를 통해 불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 상태다.

검찰이 경찰에서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한 사건을 압수수색했다는 점에서 일정 부분 혐의점을 인지했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이날 압수수색 자료를 통해 혐의점이 인정될 경우 조만간 사법처리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검찰 관계자는 "도안지구도시개발 사업과 관련해 대전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을 집행했다"면서 "구체적인 피의사실이나 압수수색 대상 등 수사 상황에 대해서는 말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범죄집단 2020-07-16 21:16:34
업자들 이야기 대전이 전국에서 제일심하대요 과장혼자 결정사항이 아니고 요소요소 짱박아 있는 퇴직자들을 잘봐야 유성구 시절부터 아파트나 부동산 전문이라 그런데는 밝아
솔찍히 범죄집단 수준이지 뭐 근무해본 사람은 알지, 껍데기만 공돌이지 행정직만 등신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