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사업장 및 선진시설 답사.. 8일간 일정 마무리

청양군의회(차미숙 의장) 제297회 임시회가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을 모두 끝마쳤다. 청양군의회 제공
청양군의회(차미숙 의장) 제297회 임시회가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을 모두 끝마쳤다. 청양군의회 제공

[청양=디트뉴스 정은진 기자] 청양군의회(차미숙 의장) 제297회 임시회가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을 모두 끝마쳤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혜선)에서 총 12건의 조례 안건이 의결됐다.

▲청양군 민원조정위원회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양군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청양군 빈집 정비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청양군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의결에 포함됐다. 

청양군 농축산업 발전 관련 3개 조례안도 원안 가결됐다.

이경우, 김기준 의원이 각각 발의한 ‘청양군 축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청양군 농업발전기금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혜선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원안 가결됐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14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정선아리랑시장, 도시재생 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청양군 접목 방안을 논의했다.

또 의원들은 18일 충남서부장애인 종합복지관 청양분관, 장애인회관, 우산 어린이와 함께하는 테마숲 공원 조성사업장 등을 차례로 방문해 개선사항 파악에 나섰다. 

차미숙 의장은 폐회사에서 “3월은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실천할 때”라며 “집행부에서는 계획대로 업무를 추진하고 의회에서 제안한 내용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