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예산 1호 공약으로 '농업 정책' 발표
중부권 최대 '농산물 유통센터 건립' 약속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 자료사진.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 자료사진.

[특별취재반 김다소미 기자]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홍성·예산)은 19일 총선 1호 공약으로 ‘농업경제자유특구 지정’을 발표했다.

홍성·예산을 농축산업 메카로 조성하겠다는 것인데, 농업 관련 국내외 대기업 유치와 가락시장에 버금가는 중부권 최대 ‘농산물 유통센터 건립’ 계획이 담겼다.

홍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홍성·예산을 글로벌 농축산업 거점지역으로 집중 육성하겠다. ‘농업경제자유특구’로 지정되면 ‘경제자유구역 특별법’에 따라 입주기업에 조세감면과 기반시설, R&D센터 투자 지원 등 지원이 뒤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각종 규제 완화가 파격적으로 이뤄지면 지역은 매력적인 투자처로 부상하고 국내외 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평생 지역에서 활동하며 주민들과 함께한 국회의원이 지역에 꼭 필요하고 실현 가능한 공약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다”며 “특구 추진을 통해 지역과 기업이 상생발전하는 기반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구체적으로 ▲농산물 유통센터 건립-유통단계를 축소, 물류비용 절감 ▲농기계·농자재·동물의약품 등 관련 전후방산업 기업 유치 ▲전국최대 청년농 스마트팜 단지 조성 ▲푸드테크연구지원센터 설립 ▲국내최초 K-FOOD 수출센터 설립 등을 제시했다.

그는 또 “충남도청 이전, 내포 혁신도시 지정, 서해선복선전철 건설 등 주민들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한 굵직한 사업들을 관철해낸 다선 중진 국회의원이 홍성·예산에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