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국회의원과 이석봉 예비후보가 대덕연구단지와 대덕구의 연계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석봉 캠프 제공
이상민 국회의원과 이석봉 예비후보가 대덕연구단지와 대덕구의 연계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석봉 캠프 제공

[특별취재반 지상현 기자]국민의힘 소속이 된 이상민 국회의원(대전 유성을)과 이석봉 예비후보(대전 대덕구)가 유성과 대덕을 연결, 제2의 판교로 조성하는 데 뜻을 같이했다.

이상민 의원과 이 예비후보는 6일 대덕구에서 만나 대덕연구단지와 대덕구의 연계 발전방안을 협의한 뒤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대덕 특구 R&D 성과물 상당수가 서울과 판교 등 수도권에서 사업화되고, 일자리의 수도권 쏠림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지리적으로 맞닿아 있는 유성구와 대덕구를  연결해 스타트업 산단을 조성한다면 이 지역은 ‘제2의 판교’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상민 의원은 “두바이 칼리파가 처음 계획하고, 시공을 할 때 성공을 장담하던 이는 없었으나 시간이 지난 지금은 최고의 관광자원이 되고, 부호들이 모이는 장소가 되었다”며 “이처럼 미래를 내다본 혜안이 필요한 상황에서 인접한 두 선거구의 연대는 지역의 미래는 물론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화답했다.

이 예비후보는 현재 신탄진 내에 대단위 유휴공간을 활용해 ▵스타트업 적극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창업 문화 조성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적극 추진해 K-네옴시티를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