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웅 군수, 시장 정상화에 총력

서천군이 29일 군청 상황실에서 서천특화시장 화재 복구대응 비상대책 회의를 열었다. 서천군 제공.
서천군이 29일 군청 상황실에서 서천특화시장 화재 복구대응 비상대책 회의를 열었다. 서천군 제공.

[서천=최종암 기자] 서천군이 특화시장 화재 정상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29일 군청 상황실에서 서천특화시장 화재 복구대응 비상대책 회의를 열고 재산손실, 상실감 등 피해로 인한 주민들의 일상회복대책을 강구했다.

회의에 참석한 김기웅 군수, 노태현 부군수, 각 국장들은 이날 피해 상인신속지원, 임시 상설시장 개설, 대국민 성금 모금 방법 등에 대한 대책을 중점 논의했다.

이들은 우선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를 위해 긴급 편성된 추가경정예산 114억1000만원 중 14억3000만 원을 투입, 피해상인의 긴급 생계안정(충남도 재해구호기금·소상공인 생활안정지원금)을 돕기로 했다.

27일에는 소상공인 생활안정지원금 300만원, 재해위로금 200만원 등 점포당 500만원을 지급했으며, 추가로 행정안전부에 시장 재건축을 위한 특별교부세도 건의한 상황이다.

내부 누수로 상하수도요금이 과다 발생할 것을 감안, 1~3월 상수도 요금을 전액 면제(본동)하고 하수도 요금은 50% 감면해 주기로 했다.

서천특화시장 피해 신고제출 용도로 민원제증명을 발급할 경우 한시적으로 수수료도 면제된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화재는 서천군의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인 특화시장에 큰 피해를 입힌 안타까운 사고”라며, “오늘 회의에서 논의된 다양한 내용을 차질 없이 추진해 상인들이 생업에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서천군은 평일 오전 8시 30분 군청 주민소통실에서 김기웅 군수 주재로 서천특화시장 화재복구 대응 점검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