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암면 행정복지센터 동행콘서트서 입장 밝혀
'정치적 공작' 주장, 법적 대응 의지 천명

박정현 부여군수가 최근 일부 언론이 제기한 '규암 폐건물' 혈세의혹 보도에 "명백한 가짜뉴스이고, 정치적 공작"이라고 주장했다. 김다소미 기자. 
박정현 부여군수가 최근 일부 언론이 제기한 '규암 폐건물' 혈세의혹 보도에 "명백한 가짜뉴스이고, 정치적 공작"이라고 주장했다. 김다소미 기자. 

[부여=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박정현 부여군수가 최근 혈세낭비 의혹이 제기된 ‘규암 폐건물’ 논란 보도에 "명백한 가짜뉴스"라며 법적 대응 의지를 밝혔다.

박 군수는 18일 규암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동행콘서트에서 해당 의혹을 제기한 언론사와 기자를 향해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이다. 보도 내용에 민간인 개인정보까지 유출됐는데, 이 또한 사실과 관계없는 잘못된 내용”이라고 일축했다.

앞서 일부 언론은 군이 청년임대주택 건립을 목적으로 매입한 규암면 폐건물을 놓고 ‘혈세낭비’라고 지적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유력 인사 개입 의혹도 제기했지만, 실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한 주민은 박 군수에게 “방치된 폐건물을 갑자기 매입했다고 하는데, 어떤 연유로 매입했고 활용방안은 무엇인가”라고 질문했다.

“해당 건물 방해요소 커..민원해결·사업연계 목적”
정치 공작 규정, 배후 규명 의지 강조

박 군수는 “폐건물이 위치한 지역에 군 차원 도시정비 사업 여러개가 집중돼 있다. 도시재생, 농촌 중심지 사업, 123사비 클러스터 등 이 지역에만 410억 원이 투입됐거나 투입 예정”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부여 청년뿐 아니라, 인근 전통문화대 학생들도 졸업 이후 지역에 머무를 수 있도록 새로운 창업공간도 조성했다”며 “여러모로 이 지역은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이라고 평가했다.

박 군수는 “이런 상황에서 해당 건물 매입에만 검토한 게 벌써 3~4년 간 추진했던 일이다. 사업 종류에 따라 군비를 투입하던, 국·도비를 따야할 사업이 있다”며 “이번 건물 매입은 최대한 군비를 적게 들이고 국·도비 투입을 목표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지방소멸대응기금이라는 게 있다.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인구소멸 지자체 89곳을 직접 심사해 예산을 내려주는데, 폐건물 민원도 해결하고 청년을 위한 건물을 짓겠다고 보고하니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군이 실제 최고등급을 받은 데에는 해당 건물 위치와 몇 년 간 거듭한 민원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박 군수는 “(일부 언론은) 특정인을 위해 예산이 낭비됐다거나 감정가를 부풀렸다고 하는데, 전혀 사실과 다르다. 감정평가는 외부 기관 최소 2곳 감정을 거쳐 평균치가 매겨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민주당 유력 인사가 개입해 군에 외압을 행사한 것처럼 보도한 것도 말도 안되는 얘기”라며 “군의회 소속 민주당 의원을 포함해 도당 차원에서 왜 가만히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도 했다.

박 군수는 “누군가를 비방하고 정치적으로 공세한 것 아니냐. 설사 오늘 제가 발언한 내용으로 명예훼손으로 고발당해도 우리 지역을 향한 말도 안되는 공작에 가만히 있을 생각이 없다”고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