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혁신성장, 지역주력 산업, 뿌리산업 대상 최대 2억 원까지
19개 지역본·지부로 평가위원회 확대… 수요자 편의성 제고

[세종=디트뉴스 이희택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이 청년 전용 창업자금을 전년 대비 500억 원 증액한 3000억 원 규모로 집행한다.

기술성과 사업성은 보유하고 있으나, 담보력이 부족한 청년 창업기업을 위해 장기‧저리로 공급하는 정책성 자금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층의 창업 활성화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인 청년 창업기업이며, 기업의 신용등급 및 재무상태 대신 창업 아이템과 사업 계획을 중심으로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자금 지원 한도는 기업당 최대 1억 원이며, 연 2.5% 고정 금리다.

다만 제조업 및 혁신성장 분야, 지역주력 산업, 뿌리산업 등 중점 지원분야 영위기업의 경우 최대 2억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문현선 중진공 세종지역본부장은 “고금리, 글로벌 경기 둔화 등 복합위기 지속으로 대내외 경제 여건이 녹록치 않다”며 “청년 창업자들이 국가경제를 이끌어 갈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년전용 창업 자금은 중진공 홈페이지(http://kosmes.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세종지역본부(044-860-8309) 또는 정책자금 안내 콜센터(1811-36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진공은 올해부터 전국 8개 지역본·지부에서 진행하던 평가위원회를 19개 지역‧본지부로 확대해 지역 수요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고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