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2일까지 수검 독려 및 건강에 대한 가치관 등 담은 검진 필요성 주제

[세종=디트뉴스 이희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본부장 이정수)는 오는 2월 2일까지 2024년 국가건강검진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가건강검진에 대한 국민들의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공모전은 ▲국가건강검진 수검 독려 ▲건강에 대한 가치관 등을 담은 검진 참여 분위기 조성 ▲연말 건강검진 쏠림 방지를 위한 검진 분산 문화 조성과 관련된 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주제와 적합한 내용의 문구나 표어를 창작해 담당자 메일(pjytjmo@nhis.or.kr)로 성명, 연락처, 작품 설명(자율 서식)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20만원), 우수상 2편(각 10만원), 장려상 5편(3만원 상당 포상품)으로 평가된다. 

수상작은 지역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당선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2024년 국가건강검진 홍보, 수검독려 캠페인 등에 활용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세종·충청본부 건강관리부(044-251-7443)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수 본부장은 “국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검진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 국민의 질병예방과 건강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슬로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