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의 원석이 하나의 빛나는 보석 의미...국내 첫 세미 프로 야구단
세종시에 트레이닝 센터 설치, 선수 모집 걸쳐 2024년 2월 창단 예고

송진우 감독과 김형준 단장(우)이 지난 13일 취임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에 응하고 있다. 원스톤 세미 프로 야구단 제공. 
송진우 감독과 김형준 단장(우)이 지난 13일 취임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에 응하고 있다. 원스톤 세미 프로 야구단 제공. 

[세종=디트뉴스 이희택 기자] KBO리그 통산 최초 200승 투수로 기억된 '송진우'. 

그가 지난 13일 세종시를 기반으로 한 '원스톤 세미 프로 야구단'의 감독 취임과 함께 새 출발한다. 이날 취임식에는 창단을 앞둔 야구단의 김형준 단장과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원스톤 세미 프로 야구단은 국내 첫 세미 프로 구단으로, 선수들이 회비 없이 야구에 대한 꿈을 키워가는 공간을 지향한다.

선수들은 일과 야구를 병행하며 연봉 지급과 함께 국내 최고의 야구 트레이닝 센터를 세종시에 완공해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의 독립 야구단과는 또 다른 시스템을 예고하고 있다. 

송진우 감독은 취임사에서 "일자리와 선수들 개개인의 생활이 보장되고 다시 한번 프로 야구선수에 도전할 수 있는 팀을 창단하게 돼 기쁘다"며 "선수들의 장·단점을 최고의 장비와 코치진들이 정교하게 분석해 개인 맞춤 훈련을 통해 기량을 한단계 올려 하나로 빛나는 팀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야구단은 향후 선수 모집 공고를 통해 프로에 입단하지못한 고졸·대졸 및 프로 방출 선수 등을 대상으로 11월 중 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트라이아웃 절차를 거쳐 선수 모집 이후 2024년 2월 공식 팀 창단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