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새내기부터 10년 회원까지 함께 참여, 다양한 이벤트 나눔
신·구도심 균형발전과 시민교육 확대 등 앞으로 10년 도약 방안도 공유

지난 20일 열린 세종참여연대 10주년 기념과 후원의 밤 행사 개최. 세종참여연대 제공. 
지난 20일 열린 세종참여연대 10주년 기념과 후원의 밤 행사 개최. 세종참여연대 제공. 

[세종=디트뉴스 이희택 기자]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이하 세종참여연대. 상임대표 김갑년)가 지난 20일 새내기부터 10년 회원까지 함께 하는 10주년 기념과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지나온 10년, 앞으로 10년' 캐치프레이즈를 토대로 “참여없는 연대없고, 연대없는 참여없다” 구호에 맞춰 회원들은 참여연대의 미래 도약을 기약했다. 

김갑년 상임대표는 “이제 세종참여연대가 10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이다. 이 기회를 통해 우리의 성과와 성공 사례를 되돌아본다"며 "앞으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도전과 과제에 대한 준비를 시작하려 한다. 이를 토대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자"고 제안했다. 

회원들은 이날 향후 10년간 ▲신도심과 구도심의 균형 상생 도모 ▲물질 문명과 생태환경의 공존 문제 부각 ▲사회적 약자의 권리 보호를 통해 존중의 공동체 구현 ▲자생적 시민의식에 기반한 시민교육 확대 등을 다짐했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10년의 기록’ 저서와 영상, 앞으로 10년을 위한 비전 2.0 설문 결과 공유, '10글자로 10주년 축하해' 표현 등의 이벤트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