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경찰서, A씨 살인미수 및 건조물침입 혐의 적용해 송치

대덕구 한 고등학교에서 20대 제자가 교사를 향해 흉기를 휘두르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은 사건이 발생한 고등학교. 유솔아 기자
대덕구 한 고등학교에서 20대 제자가 교사를 향해 흉기를 휘두르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은 사건이 발생한 고등학교. 유솔아 기자

[지상현 기자]최근 대전 대덕구 한 고등학교 현직 교사를 피습한 혐의로 구속된 20대 제자가 검찰에 송치됐다.

대전대덕경찰서는 A씨(28)를 살인미수 및 건조물 침입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4일 오전 9시 24분께 대덕구 한 고등학교 2층 교무실에서 교사인 B씨(49)를 향해 흉기를 휘두른 뒤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A씨를 추적한 끝에 범행 이후 약 3시간 만인 낮 12시 20분께 중구 유천동 도로변에서 검거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고등학교 재학 당시 안 좋은 기억이 떠올라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지만, 구체적인 범행 동기는 아직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지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우울증과 조현병 진단을 받았지만,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은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 조사 결과 B씨는 A씨의 담임은 아니고 1~2학년때 교과 담당 교사였던 것으로 확인됐으며, A씨 진술의 신빙성 및 범죄종합분석을 위해 프로파일러 면담을 진행했다.

경찰은 다만, B씨에 대한 조사는 수술 이후 회복과 안정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추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